조회수 : 797

...

경북중고동문장학회 이사장 인사말


경북중.고동문 여러분 경북중고동문장학회 이사장 제47회 천경준입니다.
동창회란 같은 학교에서 추억의 학창시절을 보낸 동문들의 모임입니다.
바쁜 세상을 살면서도 잠시 동창을 만나면 옛 추억이 떠올라 즐겁습니다.
그러나 같은 기수끼리의 모임은 자주 있지만,
총동창회로 모이는 기회는 자주 없습니다.
총동창회는 기수 별 모임을 총괄하고, 또한 총동창회와 모교의 가교역할도 하며,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기타 모교지원사업도 합니다.
그 동안 우리 동문들이 기부한 장학기금이 무려 50여억이나 되는데 기부에 참여한 모든 동문들에게 다시 감사합니다. 이 돈의 예금이자로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금리가 점점 낮아져 장학사업의 규모를 줄여야 할 형편입니다. 그래서 장학기금으로 부동산을 매입하여 부동산 임대수익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안)을 가지고 여러 선배회장님들을 찾아가서 자문도 받았고, 또 장학이사회의 의결도 거친 후, 2020년5월22일 강남구 학동역사거리에 50억짜리 부동산을 매수하여 보증금2억원, 월세1500만원조건으로 신세계푸드측과 임대차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제 금리에 상관없이 연1억8000만원의 임대수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총동창회 홈페이지는 동문간 소통의 도구인데, 요즘은 스마트폰시대라서 스마트폰으로도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하도록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제작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모든 동문들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개편되는 홈페이지에는 ‘멘토기능’이 추가되어 재학생이나 동문들이 특정사안에 대하여 공개 또는 비공개로 멘토신청을 하면 동문 중 누군가 대답을 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전국 모든 학교의 동문회홈페이지 중 최초의 기능으로, 경북중.고 재학생 및 동문들에게 무료로 멘토를 해 줄 수 있는 지식봉사 기능입니다.
많은 재학생들과 많은 동문들에게 도움을 주는 지식봉사에 적극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과 가족들이 건강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7.27
경북중고동문장학회 이사장 47회 천경준


화살표TOP